새마을운동중앙회, 새마을 노랫말 공모전
시대변화에 발맞춘 새마을노래 개사 공모…전 국민 누구나 참여
총상금 750만원, 8. 7.(월) ~ 10. 10.(화) 응모 가능
□ 새마을운동중앙회(회장 곽대훈)는 오는 8월 7일(월)부터 10월 10일(화)까지 ‘국민과 함께 만드는 새마을 노랫말 공모전’을 개최한다.
□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변화와 시대변화에 발맞춰, 새마을노래의 가사를 새롭게 바꾸어 보다 젊고 신선한 활력을 새마을운동에 불어넣고자 마련되었다.
□ 새마을노래에 맞춰 2절부터 4절까지 가사를 새롭게 개사하는 이번 공모전은 새마을정신을 토대로 나눔, 배려, 연대 등 시대정신을 반영하여 누구나 쉽게 부르기 좋은 노랫말을 응모하면 된다.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새마을운동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, 참여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.
□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새마을운동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.
□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주제적합성, 참신성, 음악성, 대중성,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응모작을 검토하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우수작을 선정한다.
□ 선정된 작품 중 최우수상 1점 200만 원, 우수상 2점 각 100만 원, 장려상 3점 각50만 원, 입선 10점 각20만 원 총 16점, 75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.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운동중앙회 홈페이지 공고 및 홍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