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성헌 중앙회장,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면담 [새마을운동중앙회]

중앙회 소식

새마을운동중앙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정성헌 중앙회장,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면담
작성자
admin
작성일
2018-05-21 17:44:52

□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21일(월) 아비다 이슬람(Abida ISLAM)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면담을 가졌다. 이날 새마을운동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. 
□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는 세계 각 국의 새마을회를 하나로 연결해 새마을운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, 지구촌 곳곳의 새마을회원단체들이 연대해 자립적 공동체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창립됐다.
□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“한국의 새마을운동을 현지에 적용하고 실질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.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어 방글라데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 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 새마을운동중앙회와 긴밀한 관계를 통해 방글라데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”라고 밝혔다.
□ 한편, 중앙회는 지난 2016년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(Saemaul Undong Global League)를 창립한 바 있다. 이에 방글라데시는 지난해 10월 준회원국으로 가입해 새마을운동과 접목한 농촌개발 프로그램을 활발히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.
□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는 세계 각 국의 새마을회를 하나로 연결해 새마을운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, 지구촌 곳곳의 새마을회원단체들이 연대해 자립적 공동체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창립됐다.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