파푸아뉴기니·짐바브웨 새마을교육 수료식 [새마을운동중앙회]

중앙회 소식

새마을운동중앙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파푸아뉴기니·짐바브웨 새마을교육 수료식
작성자
admin
작성일
2018-05-17 13:59:07

□ 새마을운동중앙회(회장 정성헌)는 17일(목) 오전 파푸아뉴기니(18명)와 짐바브웨(2명) 공무원과 새마을지도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마을교육 수료식을 가졌다.
□ 이명식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교육기간 동안 여러분들께서 진지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여러분 마을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”라며 “새마을운동이 파푸아뉴기니와 짐바브웨의 전 지역으로  확산되어, 국가발전의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연수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해 주시길 바란다”라고 당부했다.
□ 오티페 사일러스 파코(OTIPE Silas Pako) 파푸아뉴기니 카푸쿠(Kafuku) 마을 새마을지도자는 “새마을 교육은 우리의 환경을 개선하고 소득증대 활동을 향상시켜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힘을 불어 넣을 것”이라며 “시범마을의 선구자로서 근면, 자조,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새마을 운동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”이라고 다짐했다.
□ 이명식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교육기간 동안 여러분들께서 진지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여러분 마을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”라며 “새마을운동이 파푸아뉴기니와 짐바브웨의 전 지역으로  확산되어, 국가발전의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연수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해 주시길 바란다”라고 당부했다. ​